1. 콘스탄티노폴리스 총대주교
콘스탄티노폴리스 총대주교는 동방정교회의 자치 독립 교회들의 명예 수장으로, 국가나 민족이라는 경계선을 초월하는 존재이며, 전 세계적으로 3억 명의 동방 정교회 신자들의 영적 지도자이다. 공식 직함은 ‘새로운 로마인 콘스탄티노폴리스의 대주교이자 세계총대
2세(Amenophis Ⅱ 1450-1425 B.C.)가 출애굽 때의 바로이다. 열왕기상 6:1에 솔로몬이 왕이 된 후 4년에 예루살렘 성전을 짓기 시작했다고 했는데, 이 4년은 곧 기원전 961년이고 또 출애굽 후 480년이 지난 해라고 볼 때 , 출애굽은 약 기원전 1441년에 이루어진 것이다. 애굽 역사가 이 출애굽 일자를 지지하는 것 같
서양사에 있어서 대제라는 칭호는 콘스탄티누스, 카알 대제, 오토 1세 등 단지 세 명의 제왕에게만 주어진 영예이다. 오토 1세의 경우는 대제로 지칭되지 않을 수도 있으나 대제를 병기하는 경우가 많다.
'성왕' 루이나 '사자왕' 리처드 1세 같이 그들을 규정하는 명확한 다른 별칭이 있는 경우는 존재
지식욕을 테마로 한 비극<포스터스 박사 Dr.Faustus>(1592)가 특히 유명하다. 그 밖에도 물욕의 권화라고나 할 사나이를 그린 비극<몰타섬의 유대인 The Jew of Malta>(1589), 영국사극<에드워드2세 The Trouble some Raigner and Lamentable Death of Edward the Second, King of England>(1592), 프랑스 사극<파리에서의 학살>(1593)등이 있다.
작가이다. 그가 그린 주인공들은 대단한 야심가로서, 일찍이 볼 수 없었던 고양된 무운시로 대사를 읊는다. 〈탬벌레인 대왕 Tamburlaine the Great〉(1590)·〈에드워드 2세 Edward Ⅱ〉(1591경)에서 나약한 왕들이 내세우는 정통성을 묵살해버리는 정복자와 정치가들에 의해 기존의 정치질서는 압살되고 만다.
Ⅰ.서론
이 책은 기독교적인 흐름과 주의 및 유명한 신학자들의 사상을 담고 있는데 신학자들이 서로 자기주장을 위해 상대방을 비평하면서 이야기를 전개하고, 자기주장을 합리화하기 위해서 자신과 다른 주장을 하는 신학자이더라도 일치하는 부분을 인용을 함으로써 논리정연하게 설명한 책이라
칼릭스투스2세가 집필했다는 옛 문서에 따르면, 어느날 밤 까를로스 대제의 꿈에 성 야곱이 나타나 “사도의 무덤을 해방시키기 위해 십자군을 이끄는 까를로스 대제를 빛나는 하늘의 강이 까마득히 먼 갈리시아로 인도하리라. 그것은 바로 산띠아고로 가는 길이다.”라고 말했다고 한다. 사도 성 야
칼릭스투스간의 보롬스협약에 의해 해결. 황제의 서임제도 종결 및 성직자들의 황제에 대한 충성서약으로 마무리.
ꠚ 이노센트3세 : 프랑스의 필립2세, 영국의 존왕 등 파문. 1215년 라테란공의회를 통해 신앙고백의 명시, 이단심문, 교권과 속권의 구별, 주교회의와 수도회 총회의 규약문제 등을 제
1. 두 차례에 걸친 중국 국공합작의 과정에 대해서 서술하시오(10점, 1000자 이상).
1922년 9월부터 손문은 국민당 개진작업에 들어갔다. 여기서 공산당원인 이대조, 진독수 등의 협력을 얻어 국민당 개혁을 본격적으로 추진하였다. 그 일환으로 1923년 1월 1일에 손문은 중국국민당선언을 발표, 삼민주의의